@사례 ~~A군, 초등입학, 학업성과 저조, 친구들이 거부, 수업중 돌아다님~모친의 과잉보호
/KEDI-WISC 프로파일 ~상식 3 , 공통성 8 , 산수 4 , 어휘 9
/언어79+동작78 = 전체IQ 76
@~~ 위 사례, 자문이나 치료적 개입에 대한 조언 5가지
① 언어IQ, 동작성IQ의 유의미한 차이 없음 , 전반적으로 낮은 지적 능력 수준
② 전체지능 76 ~지능의 진단적 분류상 경계선에 해당
/상식, 산수 저조한 점수 ~실제적인 지식이 제한적이고 수리력 및 사고력 부족
③ 공통성, 어휘 또래 비해 약간 저조 ~지적잠재력 평가항목..
④ ADHD 의심 ~산수, 숫자, 기호쓰기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
+ 과잉보호 전력, 주의집중력 부족 ~~> 저조한 학업성과의 원인
⑤ 학습전략 및 방법 필요 ~기초학습능력, 주의집중력 또래 비해 부족 à 학습동기. 흥미 프로그램 적용 & 대인관계 개선훈련
더) 학습상담자 자질
학습문제..의 요인 고려 , 진단.과정 이해 ,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교육 , 전문적인 지식의 활용
'◆ 성격·심리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4*] REBT 치료계획 (0) | 2024.04.06 |
---|---|
MMPI 타당도, 임상척도 (0) | 2024.04.06 |
[4*] 웩슬러 지능검사 (0) | 2024.04.05 |
[4*] 심리평가 보고서 (0) | 2024.04.05 |
[4*] 우울장애 감별진단 (0) | 2024.04.05 |
댓글